''서버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 라고 나옵니다.
등록일 2016-12-15
등록일 2016-12-15
안녕하세요? 고객지원팀입니다.
서버에 연결할 수 없다는 메시지는 우선 네트워크쪽을 점검해 보셔야 합니다.
아래의 내용들을 하나씩 점검해 보시기 바랍니다.
▶ 일시적 네트워크 장애
[해당 제품] : PC, Mobile
일시적으로 네트워크에 장애가 발생하면 VideoOffice 프로그램이 인터넷 접속에 장애가 발
생할 수 있다.
1~2분 지나서 VideoOffice 프로그램을 재실행시킨다.
▶ 보안 프로그램에 의한 차단
[해당 제품] : PC
보안 프로그램이 VideoOffice 프로그램의 인터넷 접속을 차단할 때 발생할 수 있다.
보안 프로그램의 설정에서 “예외” 항목에 VideoOffice 프로그램을 추가한다.
▶ Windows 방화벽에 의한 차단
[해당 제품] : PC
Windows 방화벽이 VideoOffice 프로그램의 인터넷 접속을 차단할 때 발생할 수 있다.
VideoOffice 프로그램은 설치될 때 Windows 방화벽 설정을 변경해 VideoOffice 프로그램
이 인터넷에 연결할 수 있도록 자동 설정을 하나 이 설정이 다른 프로그램이나 이용자 회
사 정책에 의해 변경되는 경우 발생한다.
Windows 방화벽을 실행해서 VideoOffice 프로그램을 예외처리 한다.
▶ 방화벽에 의한 차단
[해당 제품] : PC
회사 내 방화벽이 VideoOffice 프로그램의 인터넷 접속을 차단할 때 발생할 수 있다.
네트워크 관리자에게 VideoOffice 프로그램이 사용하는 TCP 포트를 차단 해제 요청한다.
▶ Proxy 사용에 의한 차단
[해당 제품] : PC
회사 내 보안 정책상 Proxy 를 이용하는 경우 VideoOffice 프로그램의 인터넷 접속이 차단
될 수 있다.
혹은 Proxy 를 사용하지 않는데도 사용함으로 설정하면 이 증상이 발생할 수 있다.
VideoOffice 프로그램 구동 시 실행되는 “장치 설정 마법사”에서 Proxy 설정을 회사 정책
에 맞게 설정한다.
▶ 무선 네트워크 장치 오류
[해당 제품] : PC
무선 모뎀 혹은 공유기 장치에 문제가 있는 경우 이 증상이 발생할 수 있다.
무선 네트워크 장치를 재부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