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nb로고

햄버거버튼

4nb로고
기술지원
Q&A | 묻고 답하기

웹컨퍼런스가 자꾸 끊기는 현상

등록일 2017-07-20

질문내용
4nb 화상회의를 이용하여 웹세미나를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참석하시는 분들 중 처음에는 괜찮다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그림판의 프리젠테이

션 및 목소리 등이 자꾸 끊겨서 세미나를 듣지 못하는 경우가 잦다고 하는 경우가 종종 있

습니다.

기술지원 게시판에서 사례를 쭉 찾아보니 PC 자체 성능, 네크원크 문제 등에 의해 상대방

의 영상이 끊긴다는 정보를 찾았습니다만,

혹 추가적으로 PC가 갖추어야할 최소 사양 등 가이드라인을 제시해 주실 수 있으실까요?

PC 자체의 하드웨어적 사양, WIN버젼, IE버젼 등



감사합니다.
답변
답변내용

등록일 2017-08-08

안녕하십니까? 포앤비입니다.

문의하신 내용에 대해 답변드립니다.

1. PC 성능 (권장)
- i5 이상에 CPU (사용율 80% 이하)
- 4G 이상에 메모리 (사용율 80% 이하)
- 20GB 이상의 여유공간 (사용율 80% 이하)
화상회의 프로그램 실행 후 리소스 모니터를 통해 CPU , 메모리 및 HDD 에 사용량은 확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2. 네트워크 (권장)
- 업로드 2MBMbps 및 다운로드 4Mbps 이상
- 유선랜 사용
화상회의 프로그램 실행 후 리소스 모니터를 통해 네트워크가 보내기 및 받기가 0Kbps으
로 떨어 지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3. 기타
- 현재 버전에서는 Windows OS만 지원됩니다.
- 브라우저는 IE 8이상을 권장하며,
상위 IE 버전에서는 호환성 보기 설정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Windows OS, Mac OS 및 모바일 사용이 필요한 경우 화상회의 버전 업그레이드를 하시
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