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nb로고

햄버거버튼

4nb로고
기술지원
FAQ | 자주 묻는 질문
총 8 건이 검색되었습니다.

▶ 익스플로러 브라우저에서 로그인시 오류
[해당제품] : PC
브라우저 호환성 오류로 보안설정 변경 및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추가가 필요한 경우가 있다.
익스플로러 보안설정을 기본 수준으로 변경하기 위해 설정의 인터넷 옵션으로 들어간다.
보안탭의 인터넷, 로컬 인트라넷을 각각 선택하고 기본수준을 클릭하여 적용 및 확인을 누른다.
다음으로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를 추가하기 위해 설정의 인터넷 옵션으로 들어간다.
보안탭의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을 선택하고 사이트 영역에 웹 사이트를 추가하여 확인을 누른다.
마지막으로 브라우저를 재실행 후 로그인하여 사용한다.

▶ VideoOffice 버전 정보 확인
[해당 환경] : PC
실행중인 VideoOffice 환경설정 메뉴의 “About VideoOffice”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ID/Password 사용자의 경우 “VideoOffice Meeting Center” 로그인 화면 하단에서 확인 할 수 있다.

▶ 윈도우 디스플레이 설정 오류
[해당 환경] : PC
윈도우의 디스플레이 설정에서 “텍스트, 앱 및 다른 항목의 크기를 변경합니다.” 설정이 “100%”가 아닐 경우 이 증상이 발생한다.
윈도우 디스플레이 설정에서 위 항목을 “100%”로 설정한다.

▶ VideoOffice 기능 제약
[해당 제품] : PC
VideoOffice 는 웹 공유 기능에서 Flash 화면의 동기화는 제공하지 않는다.

▶ 네트워크 대역폭 부족 혹은 품질 이상
[해당 제품] : PC, Mobile
네트워크 대역폭이 화상회의와 파일 전송을 하기에 부족하거나 품질이 안정적이지 못한 경우 이 증상이 발생한다.
네트워크 관리자에게 문의한다.

▶ 저해상도 모니터 사용
[해당 제품] : PC
모니터의 해상도가 낮은 경우 작은 영상 화면이 화면밖으로 나가 이 증상이 발생할 수 있다.
모니터의 해상도를 높이거나 해상도가 큰 모니터로 교체한다.

▶ 동영상 코덱 미설치
[해당 제품] : PC
해당 동영상을 볼 수 있게 해주는 비디오 코덱이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 발생할 수 있다.
해당 동영상의 압축 코덱을 설치하거나 잘 모르는 경우 통합 코덱 등을 설치한다.

▶ 문서 뷰어 프로그램 미설치
[해당 제품] : PC
VideoOffice 프로그램에서 공유할 문서는 해당 문서를 보고 인쇄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PC 에 설치되어 있어야 한다.
단, 타 참석자가 문서를 올리는 경우에는 없어도 된다.


▶ VideoOffice 프로그램용 이미지 프린터 오류
[해당 제품] : PC
다른 프로그램에 의해 화상회의용 이미지 프린터가 삭제되거나 일부 파일에 손상이 생긴 경우 문서 공유가 안될 수 있다.
Windows 제어판의 “프로그램 및 기능”에서 “4NB WebLauncher” 을 삭제한 후 재설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