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nb로고

햄버거버튼

4nb로고
기술지원
FAQ | 자주 묻는 질문
총 8 건이 검색되었습니다.


▶ 360 브라우저에서 회의 입장시 오류
[해당 제품]: 태블릿 PC
안드로이드 360 브라우저에서 클라우드에 접속하여 회의 입장시 PC 버전으로 인식하여
not support browser 오류로 입장이 안되는 경우
PC 버전 브라우저를 모바일 버전 브라우저로 변경해야 한다.

설정 -> 일반설정 -> 브라우저 표기 -> 모바일모드 선택

▶ 국가, 언어, 입력기 설정 오류
[해당 제품] : PC
PC 의 국가, 언어, 입력기 설정이 잘못된 경우 이 증상이 발생한다.
제어판의 [국가 및 언어] 설정을 기본값으로 변경한다.
키보드 입력을 “Microsoft 입력기”로 설정한다.

▶ PC 사양 부족
[해당 제품] : PC
PC 사양이 부족한 경우 이 증상이 발생한다.
CPU가 느리거나 실제 메모리의 크기가 적거나 HDD 의 빈 공간이 부족한 경우 발생한다.
성능이 충분한 PC 로 교체한다.

▶ 백신 프로그램의 탐지 오류
[해당 제품] : PC
간혹 백신 프로그램 중에 VideoOffice 프로그램을 바이러스나 악성 프로그램으로 잘못 탐지하는 경우가 있다.
VideoOffice 프로그램을 재설치해도 마찬가지로 악성 프로그램으로 나온다면 백신 프로그램의 설정에서 VideoOffice 프로그램을 예외 항목에 추가한다.

▶ 네트워크 장애
[해당 제품] : PC, Mobile
네트워크 장애가 발생하면 VideoOffice 프로그램이 멈추는 경우가 있다.
네트워크가 완전히 단절되면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종료되지만 완전히 단절되지 않고 네트워크 환경에 어떤 장애가 발생하면 멈추는 경우가 있다.
네트워크 관리자에게 문의한다.


▶ 무선 네트워크 품질 문제
[해당 제품] : PC, Mobile
무선 네트워크의 품질이 안 좋은 경우 프로그램이 멈추는 증상이 발생한다.
가급적 유선 네트워크를 이용한다.


▶ 보안 프로그램에 의한 차단
[해당 제품] : PC
보안 프로그램(백신 소프트웨어 등)이 VideoOffice 프로그램을 악성 소프트웨어로 잘못 탐지하면 이 증상이 발생할 수 있다.
보안 프로그램의 설정에서 “예외” 항목에 VideoOffice 프로그램을 추가한다.


▶ 악성 소프트웨어에 의한 오작동
[해당 제품] : PC
악성 소프트웨어로 인해 VideoOffice 프로그램이 오작동하는 경우 이 증상이 발생할 수 있다.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해 악성 소프트웨어를 제거한다.


▶ 프로그램 설치 오류
[해당 제품] : PC
VideoOffice 프로그램 설치 과정에서 발생한 오류로 설치가 완료되지 않아 발생한다.
VideoOffice 프로그램을 삭제하고 재설치한다.

▶ Windows 방화벽에 의한 차단
[해당 제품] : PC
VideoOffice 프로그램이 Windows 방화벽에 의해 차단된 경우 이 증상이 발생한다.
Windows 방화벽을 실행해 VideoOffice 프로그램을 예외 처리한다.


▶ 프로그램 설치 오류
[해당 제품] : PC
VideoOffice 프로그램 설치 과정에서 발생한 오류로 설치가 완료되지 않아 발생한다.
프로그램을 삭제하고 재설치한다.


▶ 브라우저 툴바에 의한 실행 차단
[해당 제품] : PC
브라우저 툴바 중 일부는 VideoOffice 프로그램의 실행을 차단하는 경우가 있다.
브라우저 툴바를 삭제하고 VideoOffice 프로그램을 실행한다.


▶ PC 사양 부족
[해당 제품] : PC, Mobile
PC 사양이 VideoOffice 프로그램을 실행하기에 부족한 상태일 때 이 증상이 발생한다.
특히 녹화나 동영상 공유 기능을 사용하는 경우 이 증상이 발생한다.
Windows 의 [작업관리자]를 실행해 CPU 및 메모리 사용량을 확인하고 CPU 사용량이 80%를 넘거나 메모리 사용량이 실제 메모리의 80%를 넘게되면 고 사양 PC 로 교체한다.


▶ 보안 프로그램에 의한 차단
[해당 제품] : PC
보안 프로그램(백신 소프트웨어 등)이 VideoOffice 프로그램을 악성 소프트웨어로 잘못 탐지하면 이 증상이 발생할 수 있다.
보안 프로그램의 설정에서 “예외” 항목에 VideoOffice 프로그램을 추가한다.

▶ Windows 계정 오류
[해당 제품] : PC
사용자의 Windows 계정명이 “administrator”이거나 혹은 계정명 없이 공백으로 사용하는 경우 이 증상이 발생한다.
계정명을 다른 명칭으로 생성한 후 VideoOffice 프로그램을 설치한다.


▶ Windows 시스템 파일 오류
[해당 제품] : PC
Windows 시스템의 중요 파일이 삭제되었거나 타 프로그램에 의해 변조되었을 때 화상회의 입장을 클릭해도 아무런 반응이 없을 수 있다.
이런 경우 Windows 를 재설치하거나 시스템 복원을 이용하여 이전의 안정적인 상태로 되돌린다.


▶ 타 프로그램에 의한 VideoOffice 프로그램 파일 변형
[해당 제품] : PC
타 프로그램에 의해 VideoOffice 프로그램의 구성 파일이 변형된 경우 실행이 안되거나 혹은 실행 중 오류가 발생할 수 있다.
이런 경우 VideoOffice 프로그램을 삭제하고 재설치한다.


▶ 보안 프로그램에서 VideoOffice 프로그램 실행 차단
[해당 제품] : PC
PC 에 설치된 보안 프로그램(백신 프로그램 등)에서 VideoOffice 프로그램을 악성 프로그램으로 잘못 탐지해 실행을 차단할 수 있다.
보안 프로그램의 설정에서 VideoOffice 프로그램을 “예외” 항목에 추가한다.


▶ 브라우저 보안 등급에 의한 차단
[해당 제품] : PC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이 기본값보다 강화된 경우 VideoOffice 프로그램의 실행이 브라우저에 의해 차단될 수 있다.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은 기본값으로 유지한다.


▶ VideoOffice 프로그램 설치 오류
[해당 제품] : PC
VideoOffice 프로그램의 설치 과정에서 오류가 발생한 경우 VideoOffice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실행되지 않을 수 있다.
이 경우 기존에 설치된 VideoOffice 프로그램을 삭제하고 재설치한다.


▶ 미지원 OS
[해당 제품] : PC
구 버전의 VideoOffice 프로그램은 최신 Windows 에서 실행이 안될 수 있다.
VideoOffice 프로그램이 지원하는 OS 를 확인한다.


▶ HDD 저장공간 부족
[해당 제품] : PC, Mobile
시스템 드라이브에 저장공간이 부족한 경우 이 증상이 발생할 수 있다.
저장 공간을 확인하고 불필요한 파일을 삭제하여 빈 공간을 늘린 후 VideoOffice 프로그램을 재실행한다.


▶ 시스템 파일 오류
[해당 제품] : PC
VideoOffice 프로그램은 media 관련 기능 수행 시 Windows Media Player 의 시스템 파일을 사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Windows 시스템에 Windows Media Player 이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 이 증상이 발생할 수 있다.
Windows Media Player 을 설치한다.

▶ 보안 프로그램에서 VideoOffice 프로그램 설치 차단
[해당 제품] : PC
PC 에 설치된 보안 프로그램(백신 프로그램 등)에서 VideoOffice 프로그램을 악성 프로그램으로 잘못 탐지해 설치를 차단하는 경우에 발생한다.
그런 경우 보안 프로그램 설정에서 VideoOffice 프로그램을 “예외” 항목에 추가한다.


▶ Internet Explorer 보안 설정 오류
[해당 제품] : PC
Internet Explorer 의 보안 설정이 잘못되어 있는 경우 이 증상이 발생한다.
보안 설정을 기본값으로 변경한 후 재시도 한다.


▶ 화상 프로그램 종료 오류
[해당 제품] : PC
먼저 실행됐던 VideoOffice 프로그램이 종료가 안되 재설치가 안 되는 증상이 발생할 수 있다.
“작업관리자”를 실행해 VideoOffice 프로그램을 완전히 종료시킨 후 재설치를 한다.


▶ Windows 시스템 오류
[해당 제품] : PC
Windows 시스템의 중요 파일이 삭제되었거나 타 프로그램에 의해 변경되었을 때 화상회의 설치가 안 될 수 있다.
이런 경우 Windows 를 재설치하거나 시스템 복원을 이용하여 안정적인 이전 상태로 되돌린다.


▶ HDD 저장공간 부족
[해당 제품] : PC, Mobile
시스템 드라이브에 저장공간이 부족한 경우 이 증상이 발생할 수 있다.
저장 공간을 확인하고 불필요한 파일을 삭제하여 빈 공간을 늘린 후 VideoOffice 프로그램을 설치한다.


▶ 설치 파일(exe 파일) 다운로드 차단
[해당 제품] : PC
PC 보안 프로그램 혹은 네트워크 보안 장치에 의해 셋업 파일(exe 파일) 다운로드가 차단되는 경우 이 증상이 발생한다.
웹 페이지에서 같이 제공되는 zip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압축을 해제하고 VideoOffice 프로그램을 설치한다.


▶ Windows 계정 오류
[해당 제품] : PC
사용자의 Windows 계정명이 “administrator”이거나 혹은 계정명 없이 공백으로 사용하는 경우 이 증상이 발생한다.
계정명을 다른 명칭으로 생성한 후 VideoOffice 프로그램을 설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