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nb로고

햄버거버튼

4nb로고
기술지원
FAQ | 자주 묻는 질문
총 11 건이 검색되었습니다.

▶ 마이크 설정 오류
[해당 제품] : PC
오디오 향상 사용으로 설정된 경우 이 증상이 발생할 수 있다.
마이크 속성 고급 탭에서 "오디오 향상 사용" 체크를 해제 한다.

▶ 네트워크 장치의 인위적 지연
[해당 제품] : PC
VPN, 방화벽 등 장치에서 VideoOffice 프로그램이 사용하는 SIP, VoIP 데이터 패킷을 어떤 이유에 의해 고의적으로 지연시키는 경우 발생한다.
네트워크 관리자에게 문의한다.

▶ 사운드 장치 설정 오류
[해당 제품] : PC
일부 사운드 장치에서 “Sound Alive” 기능이 켜져 있는 경우 이 증상이 발생한다.
이 기능을 “사용 안함”으로 설정한다.

▶ 마이크 설정 오류
[해당 제품] : PC
카메라에 내장된 마이크를 사용하는 것으로 설정된 경우 이 증상이 발생할 수 있다.
“녹음 장치” 설정에서 마이크 장치를 카메라 내장 마이크가 아닌 헤드셋이나 전용 마이크 장치로 변경한다.


▶ 마이크 장치 오류
[해당 제품] : PC
PC 의 “녹음 장치”에 H/W 적 문제로 이 증상이 발생할 수 있다.
다른 마이크 장치를 연결한 후 VideoOffice 프로그램을 실행한다.


▶ PC 사운드 카드 입출력 단자 오류
[해당 제품] : PC
PC의 사운드 카드로 연결되는 입출력 단자에 오류가 있는 경우 이 증상이 발생한다.
헤드셋을 PC의 전면 혹은 후면의 다른 단자에 연결하여 사용한다.

▶ 상대방 마이크 스피커간 짧은 거리
[해당 제품] : PC
회의에 참석한 상대방이 마이크와 스피커를 서로 가까운 거리에 위치시킨 경우 발생한다.
마이크와 스피커간 거리를 늘려 소리가 안 나도록 한다.


▶ Echo cancellation 기능 설정 오류
[해당 제품] : PC
VideoOffice 프로그램 내 “Echo Cancellation” 기능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에 발생한다.
사용하도록 설정을 변경한다.


▶ 마이크 내장된 카메라 이용 시
[해당 제품] : PC
상대방이 마이크가 내장된 PC 카메라 이용 시 발생한다. 이는 PC의 주 마이크 장치가 헤드셋이 아닌 카메라 내장 마이크로 설정되어있기 때문에 발생한다.
윈도우의 “녹음 장치”를 카메라 내장 마이크가 아닌 헤드셋으로 변경한다.

▶ 마이크 볼륨 설정 오류
[해당 제품] : PC, Mobile
마이크 볼륨이 낮게 설정되거나 마이크가 음소거 된 경우 이 증상이 발생한다.
마이크 음소거를 해제하거나 마이크 볼륨을 높인다.


▶ 마이크 스위치 설정 오류
[해당 제품] : PC
마이크의 작동 스위치가 OFF 로 되어있는 경우 이 증상이 발생한다.
작동 스위치를 ON 으로 설정한다.


▶ 마이크 장치 오류
[해당 제품] : PC, Mobile
내 PC 에 연결된 마이크 장치에 문제가 있는 경우 발생한다.
VideoOffice 프로그램 내 내 영상에서 이퀄라이저 바가 말할 때마다 움직이는지 확인한다.
윈도우의 “녹음기”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녹음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는지 확인한다.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는 경우에는 마이크 장치를 교체한다.


▶ 사운드 장치 연결 불량
[해당 제품] : PC, Mobile
사운드 장치가 정상적으로 연결되어 있지 않거나 혹은 연결 부위가 느슨하거나 접촉 불량인 경우 이 증상이 발생한다.
연결 부위를 확인한다.


▶ PC 사운드 카드 입출력 단자 오류
[해당 제품] : PC
PC의 사운드 카드로 연결되는 입출력 단자에 오류가 있는 경우 이 증상이 발생한다.
헤드셋을 PC의 전면 혹은 후면의 다른 단자에 연결하여 사용한다.


▶ 마이크 사용 타 프로그램과 동시 실행
[해당 제품] : PC
마이크 장치를 사용하는 타 프로그램과 동시에 실행하는 경우 이 증상이 발생한다.
타 프로그램을 종료하고 VideoOffice 프로그램을 실행한다.


▶ 카메라 내장 마이크 선택 오류
[해당 제품] : PC
Windows 재생 장치 설정에서 기본 장치로 카메라 내장 마이크가 선택되어 있는 경우 이 증상이 발생할 수 있다.
기본 녹음 장치를 카메라 내장 마이크가 아닌 일반 마이크 장치로 변경한다.


▶ 사운드 장치 드라이버 설치 오류
[해당 제품] : PC
사운드 장치 드라이버가 설치되지 않았거나 잘못 설치된 경우 이 증상이 발생한다.
제조사 홈페이지에서 최신 사운드 장치 드라이버를 내려받아 설치한다.


▶ Windows 시스템 오류
[해당 제품] : PC
Windows 시스템에 오류가 있는 경우 이 증상이 발생할 수 있다.
Windows를 재설치한다.

▶ 스피커 장치 오류
[해당 제품] : PC
스피커 장치에 H/W 적인 오류가 있는 경우 이 증상이 발생한다.
다른 스피커 장치를 사용한다.


▶ 마이크 증폭 설정 오류
[해당 제품] : PC
VideoOffice 프로그램 혹은 윈도우의 “재생 장치”에서 증폭이 설정되어있는 경우 이 증상이 발생한다.
또는 상대방 마이크 장치의 “증폭”이 설정되어 있는 경우에도 발생한다.
“증폭” 레벨을 낮추거나 사용하지 않음으로 설정한다.


▶ 카메라 내장 마이크 선택
[해당 제품] : PC
Windows 재생 장치 설정에서 기본 장치로 카메라 내장 마이크가 선택되어 있는 경우 이 증상이 발생할 수 있다.
기본 녹음 장치를 카메라 내장 마이크가 아닌 일반 마이크 장치로 변경한다.

▶ 마이크 스피커간 짧은 거리
[해당 제품] : PC
마이크와 스피커가 서로 가까이 위치한 경우 발생한다.
이러한 증상을 하울링(howling)이라고 한다.
소리가 안 나도록 마이크와 스피커간 거리를 늘린다.


▶ 상대방 PC 의 사운드 장치 설정 오류
[해당 제품] : PC
회의에 참석한 상대방의 마이크의 기본값이 카메라 내장 마이크 등으로 설정된 경우 이 증상이 발생한다.
상대방 PC 사운드 장치의 “녹음 장치” 설정에서 마이크를 다른 장치로 변경한다.

▶ 사운드 입출력 단자 오류
[해당 제품] : PC
사운드 입출력 단자에 오류가 있는 경우 이 증상이 발생할 수 있다.
PC 의 전면 혹은 후면의 단자로 교체 연결한다.


▶ 헤드셋 리모컨 볼륨 설정 오류
[해당 제품] : PC, Mobile
헤드셋의 중간에 위치한 리모컨 볼륨이 낮게 설정되어 있는 경우 이 증상이 발생한다.
헤드셋 리모컨 볼륨을 높인다.


▶ Windows 재생 장치 볼륨 설정 오류
[해당 제품] : PC
Windows 재생 장치 볼륨이 낮게 설정된 경우 이 증상이 발생한다.
재생 장치 볼륨을 높인다.


▶ 사운드 장치 볼륨 설정 오류
[해당 제품] : PC
사운드 장치의 자체 볼륨이 낮게 설정된 경우 이 증상이 발생한다.
사운드 장치 볼륨을 높인다.

▶ 네트워크 대역폭 부족 혹은 품질 부족
[해당 제품] : PC, Mobile
화상회의를 하기에 인터넷 대역폭이 적거나 회선 품질이 일정치 않은 경우에 발생한다.
네트워크 관리자에 문의한다.


▶ 무선 인터넷 장치 성능 부족
[해당 제품] : PC, Mobile
무선 인터넷 이용 시 무선 장치의 성능과 품질이 낮은 경우 발생할 수 있다.
또는 무선 인터넷 장치에 다수의 장치가 연결되어 발생할 수 있다.
신형 무선 인터넷 장치(AP)로 교체한다.


▶ 악성 프로그램 감염
[해당 제품] : PC
컴퓨터 바이러스 혹은 애드웨어 등 악성 프로그램에 감염되면 발생할 수 있다.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악성 프로그램을 제거한 후 VideoOffice 를 이용한다.


▶ 대용량 송수신 프로그램 사용
[해당 제품] : PC, Mobile
인터넷을 이용하는 대용량 송수신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경우에 발생할 수 있다.
화상회의를 하기 위해선 해당 프로그램을 중지한 후 이용한다.


▶ PC 사양 부족
[해당 제품] : PC, Mobile
PC 사양이 VideoOffice 프로그램을 실행하기에 부족한 상태일 때 이 증상이 발생한다.
Windows 의 [작업관리자]를 실행해 CPU 및 메모리 사용량을 확인하고 CPU 사용량이 80%를 넘거나 메모리 사용량이 실제 메모리의 80%를 넘게되면 고 사양 PC 로 교체한다.


▶ Realtek 사운드 장치 설정 오류
[해당 제품] : PC
Realtek Audio 장치를 사용하는 경우 이 증상이 발생할 수 있다.
Realtek Audio 관리자에서 잡음제거, 반향제거 옵션을 끈다.

▶ Windows 재생 장치의 볼륨 설정 오류
[해당 제품] : PC
Windows 재생 장치 볼륨이 낮게 설정된 경우 이 증상이 발생한다.
재생 장치 볼륨을 높인다.


▶ Windows 재생 장치 음소거 설정 오류
[해당 제품] : PC
Windows 재생 장치 볼륨이 음소거 된 경우 이 증상이 발생한다.
음소거를 해제한다.


▶ 사운드 장치 볼륨 설정 오류
[해당 제품] : PC
사운드 장치의 자체 볼륨이 낮게 설정된 경우 이 증상이 발생한다.
사운드 장치 볼륨을 높인다.


▶ 사운드 장치 음소거 설정 오류
[해당 제품] : PC
사운드 장치의 자체 볼륨이 음소거로 설정된 경우 이 증상이 발생한다.
사운드 장치에서 음소거를 해제한다.


▶ Windows 볼륨 믹서 설정 오류
[해당 제품] : PC
Windows 볼륨 믹서에서 4NB VOMixer 가 음소거 혹은 볼륨이 낮게 설정된 경우 이 증상이 발생한다.
음소거를 해제하거나 볼륨을 높인다.


▶ 사운드 장치 연결 불량
[해당 제품] : PC, Mobile
사운드 장치가 정상적으로 연결되어 있지 않거나 혹은 연결 부위가 느슨하거나 접촉 불량인 경우 이 증상이 발생한다.
연결 부위를 확인한다.


▶ 사운드 카드 설정 오류
[해당 제품] : PC
음악이나 영화에서 소리는 잘 들리나 VideoOffice 프로그램에서만 소리가 안 들리는 경우, 사운드 카드의 설정이 음악이나 영화를 보기 위한 5.1채널 혹은 7.1채널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 발생한다.
사운드 카드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설정 프로그램을 이용해 스테레오로 설정을 변경한다.


▶ PC 사운드 카드의 입출력 단자 오류
[해당 제품] : PC
PC 사운드 카드로 연결되는 입출력 단자에 오류가 있는 경우 이 증상이 발생한다.
헤드셋을 PC의 전면 혹은 후면의 다른 단자에 연결하여 사용한다.


▶ 사운드 장치 드라이버 설치 오류
[해당 제품] : PC
사운드 장치 드라이버가 설치되지 않았거나 잘못 설치된 경우 이 증상이 발생한다.
제조사 홈페이지에서 최신 사운드 장치 드라이버를 내려받아 설치한다.


▶ Realtek 오디오 장치 스피커 설정 오류
[해당 환경] : PC
Realtek 오디오 장치를 사용하는 경우 “스피커 구성”이 “스테레오”로 설정되어 있지 않으면 이 증상이 발생된다.
“Realtek HD 오디오 관리자”를 실행한 후 “스피커” 탭의 “스피커 구성” 항목을 “스트레오”로 설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