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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 자주 묻는 질문
총 13 건이 검색되었습니다.

▶ 캡쳐카드 영상 크기 변환 오류
[해당 환경] : PC
카메라를 캡쳐카드와 연결하여 사용하는 경우 영상 전체가 아닌 일부만 나오는 경우가 있다.
이는 VideoOffice가 캡쳐카드에 요청한 해상도를 캡쳐카드가 정상적으로 처리하지 못해 발생하는 증상이며, 이러한 경우 다음과 같이 설정을 변경하면 임시로 사용할 수 있다.
VideoOffice 환경설정의 [장치 > 비디오 > 설정 > 비디오 고급설정]의 “원본 비디오 크기를 고정합니다.”에서 비디오 해상도를 바꿔가며 전체 화면이 나오는 해상도로 고정한다.
단, 이렇게 사용하는 경우 네트워크 트래픽이 과다 발생할 수 있으니 캡쳐카드를 다른 제품으로 교체하거나 이러한 오류를 자동으로 보정해주는 VideoOffice 최신 제품으로 업그레이드하면 해결할 수 있다.

▶ PC 사양 부족
[해당 제품] : PC, Mobile
PC 사양이 VideoOffice 프로그램을 실행하기에 부족한 상태일 때 이 증상이 발생한다.
Windows 의 [작업관리자]를 실행해 CPU 및 메모리 사용량을 확인하고 CPU 사용량이 80%를 넘거나 메모리 사용량이 실제 메모리의 80%를 넘게되면 고 사양 PC 로 교체한다.


▶ 네트워크 대역폭 부족 혹은 품질 부족
[해당 제품] : PC, Mobile
네트워크 대역폭이 충분하지 못하거나 품질이 일정치 않은 경우 상대방 영상이 끊겨 보일 수 있다.
네트워크 관리자에게 문의한다.


▶ 무선 인터넷 장치 사양 부족
[해당 제품] : PC, Mobile
무선 인터넷 환경에서 간혹 끊겨 보이는 경우가 있으며 무선 인터넷 장치의 성능과 연관이 있다.
혹은 무선 인터넷 장치에 다수의 장치가 연결되어 발생할 수 있다.
무선 인터넷 장치(AP 등)를 신형으로 교체한다.

▶ 고해상도 모니터 사용
[해당 제품] : PC
해상도가 큰 모니터에서 VideoOffice 프로그램을 최대화로 실행하는 경우에 발생한다.
VideoOffice 프로그램은 모니터 해상도가 1024 * 768 크기에 최적화 되어있다.
VideoOffice 프로그램을 최대화로 설정하지 않고 사용한다.


▶ VideoOffice 프로그램 해상도 설정 오류
[해당 제품] : PC, Mobile
상대방이 VideoOffice 프로그램의 설정에서 해상도를 임의로 작은 크기로 고정한 경우 발생한다.
VideoOffice 프로그램의 설정에서 [원본 비디오 크기 고정]을 해제한다.

▶ 카메라 연결 오류
[해당 제품] : PC
PC 와 카메라간 연결에 문제가 있는 경우 이 증상이 발생한다.
상대방이 카메라가 있는지, 카메라가 PC 와 정상적으로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한다.


▶ 네트워크 대역폭 부족 혹은 품질 부족
[해당 제품] : PC, Mobile
네트워크 품질이 안 좋은 경우 발생할 수 있다.
네트워크 관리자에 문의한다.


▶ 보안 프로그램 오작동
[해당 제품] : PC
내 PC 의 보안 프로그램이 영상 수신을 방해해 발생할 수 있다. 이 경우 보안 프로그램을 일시적으로 중지시킨 후 사용한다.


▶ PC 사양 부족
[해당 제품] : PC, Mobile
PC 사양이 VideoOffice 프로그램을 실행하기에 부족한 상태일 때 이 증상이 발생한다.
Windows 의 [작업관리자]를 실행해 CPU 및 메모리 사용량을 확인하고 CPU 사용량이 80%를 넘거나 메모리 사용량이 실제 메모리의 80%를 넘게되면 고 사양 PC 로 교체한다.

▶ 카메라 방향 설정 오류
[해당 제품] : Mobile
VideoOffice 프로그램 “환경 설정” 기능에서 카메라의 방향을 변경한다.

▶ 카메라 영상 반전 설정 오류
[해당 제품] : PC
카메라 제조사가 제공하는 영상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Flip Vertical” 혹은 “Flip Horizontal” 기능을 선택하여 영상을 정상적으로 복구한다.
만약 카메라 제조사에서 해당 프로그램을 제공하지 않는 경우 Microsoft 홈페이지에서 “amcap.exe”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위 절차를 따른다.

▶ 카메라 렌즈 오염 혹은 초점 미조정
[해당 제품] : PC, Mobile
내 영상이 뿌옇게 나오는 증상은 카메라 렌즈에 오물이 묻어있거나 카메라의 초점 설정이 잘못되어 있는 경우에 발생한다.
오물을 제거하고 카메라 초점을 조정한다.

▶ 고해상도 모니터 사용
[해당 제품] : PC
해상도가 큰 모니터에서 VideoOffice 프로그램을 최대화로 실행하는 경우에 발생한다.
VideoOffice 프로그램은 모니터 해상도가 1024 * 768 크기에 최적화 되어있다.
VideoOffice 프로그램의 사이즈를 적절히 줄여 모자이크를 줄이거나 없앤다.


▶ 캡쳐카드 설정 오류
[해당 제품] : PC
캡쳐카드의 설정에 오류가 있는 경우 이런 증상 발생할 수 있다.
캡쳐카드를 제거 후 다시 연결한다.


▶ 카메라의 고해상도 미지원
[해당 제품] : PC, Mobile
내 영상에 모자이크가 생기는 증상은 PC 에 연결된 카메라가 VideoOffice 프로그램에서 사용하는 화면 해상도를 지원하지 못해 발생할 수 있다.
특히 카메라가 HD 등 고해상도 영상을 지원하지 못하는 경우에 발생한다.
카메라를 교체한다.

▶ 카메라 혹은 캡쳐카드 장치 드라이버 문제
[해당 제품] : PC
영상에 가로 혹은 세로줄 무늬가 생기는 경우, 카메라 장치 드라이버 혹은 캡쳐카드 장치 드라이버가 Windows 버전과 맞지 않는 경우에 발생할 수 있다.
카메라 제조사의 홈페이지를 통해 최신 장치 드라이버를 설치한다.
구형 캡쳐카드의 경우 신형 Windows 에서 이 증상이 발생할 수 있으니 최신 캡쳐카드로 설치한다.

▶ 캡쳐카드 사양 부족
[해당 제품] : PC
캡쳐가드의 사양이 카메라를 지원할 수 없는 경우에 발생한다.
캡쳐카드를 교체한다.

▶ PC 사양 부족
[해당 제품] : PC
PC 사양이 VideoOffice 프로그램을 실행하기에 부족한 상태일 때 이 증상이 발생한다.
Windows 의 [작업관리자]를 실행해 CPU 및 메모리 사용량을 확인하고 CPU 사용량이 80%를 넘거나 메모리 사용량이 실제 메모리의 80%를 넘게되면 고 사양 PC 로 교체한다.


▶ 대용량 USB 장치 사용 중
[해당 제품] : PC, Mobile
USB 장치가 많이 연결되어 있거나 대용량 데이터를 USB 를 통해서 전송하는 경우에 영상이 끊겨 보일 수 있다.
화상회의 이용 시 대용량 USB 장치의 사용을 중지한다.

▶ 카메라 렌즈 오염 혹은 파손
[해당 제품] : PC, Mobile
내 영상이 검게 나오는 증상은 카메라 렌즈 부위가 막혀있거나 카메라 장치가 파손된 경우에 발생한다.
렌즈 부위를 점검하거나 다른 카메라 장치로 교체한다.

▶ 카메라 연결 불량
[해당 제품] : PC
일반적으로 PC카메라는 USB 연결을 사용한다. PC카메라가 PC의 USB 포트에 정상적으로 연결되어 있는지, 연결 부위가 느슨하거나 접촉 불량인지 확인한다.


▶ 카메라 장치 오류
[해당 제품] : PC
PC카메라 자체에 H/W 적인 문제가 있는 경우 이 증상이 발생할 수 있다.
PC 카메라를 다른 PC 혹은 노트북에 연결하여 카메라가 정상 작동하는지 점검한다.


▶ 캡쳐카드 연결 불량
[해당 제품] : PC
외장 카메라는 보통 캡쳐카드를 통하여 PC 에 연결되는데 카메라, 캡쳐카드, PC 간 연결 부위에 문제가 있는 경우 이 증상이 발생할 수 있다.
캡쳐카드와 카메라의 영상 케이블 연결 부위 및 캡쳐카드와 컴퓨터의 연결 부위를 확인한다.
연결부위가 정상적으로 연결되어 있는지, 느슨하거나 헐겁지는 않은지 점검한다.


▶ 카메라 장치 드라이버 미설치
[해당 제품] : PC
PC 카메라나 외장 카메라 중 일부 장치는 “장치 드라이버”를 설치해야 하는 제품이 있다. 장치 드라이버가 정상적으로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한다.
설치된 드라이버는 보통 [제어판]의 [장치관리자]의 “이미징 장치” 항목에 나온다.


▶ 캡쳐카드 장치 드라이버 오류
[해당 제품] : PC
카메라용 캡쳐카드 중 일부는 카메라 사용 종료 후 장치가 초기화되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는 경우가 있다.
바로 전에는 영상이 잘 나왔지만 VideoOffice 프로그램을 재실행 시 영상이 안 나오는 경우가 이에 해당된다.
VideoOffice 프로그램을 바로 재실행하지 말고 1분 이상 경과 후 재실행한다.
혹은 캡쳐카드를 다른 것으로 교체한다.


▶ 타 프로그램의 카메라 장치 선점
[해당 제품] : PC
다른 프로그램이 카메라를 선점한 경우에 영상이 안 나올 수 있다.
카메라를 사용하는 다른 프로그램을 종료시킨 후 VideoOffice 프로그램을 실행한다.


▶ 카메라 장치 선택 오류
[해당 제품] : PC
2개 이상의 이미징 장치를 사용하는 경우 VideoOffice 프로그램 실행 시 사용할 카메라를 선택하게 되는데 사용자가 잘못된 이미징 장치를 선택하는 경우 이 증상이 발생할 수 있다.
VideoOffice 프로그램을 재실행하고 카메라 선택창에서 정상적인 이미징 장치의 카메라를 선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