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nb로고

햄버거버튼

4nb로고
기술지원
FAQ | 자주 묻는 질문
총 8 건이 검색되었습니다.

▶ 윈도우 운영체제 오류
[해당제품] : PC
윈도우 운영체제 오류 코드로 프로그램 삭제 및 재설치가 필요한 경우가 있다.
기존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제거하기 위해 제어판의 프로그램 추가/제거를 실행하고,
프로그램 추가/제거 목록에서 4NB Web Launcher 와 VideoOffice X2.9.3 을 삭제하고 재부팅한다.
마지막으로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재설치 후 사용한다.

▶ 익스플로러 엣지 브라우저에서 회의 입장시 오류
[해당제품] : PC
최신 익스플로러 엣지 사용시 기본값인 팝업차단 설정으로 화상회의가 실행되지 않는 경우가 있다.
엣지 창에서 설정을 클릭하고 사이트 사용권한의 팝업 및 리디렉션 설정을 허용됨으로 변경한다.
설정 변경후 별도 저장 절차 없이 자동 저장되며, 브라우저 재실행 후 사용한다.

▶ 신규 버전 미설치
[해당 제품] : Mobile
VideoOffice 프로그램이 최신 제품으로 업그레이드 되었는데 사용자의 모바일 App 버전이 구 버전인 경우 나오는 메세지이다.
구 버전 설치할 때와 같은 방식으로 최신 버전을 설치한다.

▶ 크롬 브라우저 설정 문제
[해당 제품] : PC
크롬 브라우저 사용자 중 일부에서 발생하며, 크롬 브라우저 설정의 일부 항목과 일부 plug-in 프로그램의 충돌로 발생하는 증상이다.
무시하고 그냥 사용해도 되나 굳이 없애려면 크롬 설정을 기본값으로 변경하고, plug-in 프로그램을 모두 제거한다.

▶ VideoOffice 시스템 설치 오류
[해당 제품] : PC
서버에 설치된 VideoOffice 시스템의 설정에 문제가 생긴 경우 이 증상이 발생한다.
포앤비에 알려 조치를 받는다.

▶ 사운드 장치 오류
[해당 제품] : PC
Windows 시스템이 사운드 장치를 인식하지 못해 발생한다.
사운드 장치의 드라이버를 최신 드라이버로 설치한다.

▶ 일시적 네트워크 장애
[해당 제품] : PC, Mobile
일시적으로 네트워크에 장애가 발생하면 VideoOffice 프로그램이 인터넷 접속에 장애가 발생할 수 있다.
1~2분 지나서 VideoOffice 프로그램을 재실행시킨다.


▶ 보안 프로그램에 의한 차단
[해당 제품] : PC
보안 프로그램이 VideoOffice 프로그램의 인터넷 접속을 차단할 때 발생할 수 있다.
보안 프로그램의 설정에서 “예외” 항목에 VideoOffice 프로그램을 추가한다.


▶ Windows 방화벽에 의한 차단
[해당 제품] : PC
Windows 방화벽이 VideoOffice 프로그램의 인터넷 접속을 차단할 때 발생할 수 있다.
VideoOffice 프로그램은 설치될 때 Windows 방화벽 설정을 변경해 VideoOffice 프로그램이 인터넷에 연결할 수 있도록 자동 설정을 하나 이 설정이 다른 프로그램이나 이용자 회사 정책에 의해 변경되는 경우 발생한다.
Windows 방화벽을 실행해서 VideoOffice 프로그램을 예외처리한다.


▶ 방화벽에 의한 차단
[해당 제품] : PC
회사 내 방화벽이 VideoOffice 프로그램의 인터넷 접속을 차단할 때 발생할 수 있다.
네트워크 관리자에게 VideoOffice 프로그램이 사용하는 TCP 포트를 차단 해제 요청한다.


▶ Proxy 사용에 의한 차단
[해당 제품] : PC
회사 내 보안 정책상 Proxy 를 이용하는 경우 VideoOffice 프로그램의 인터넷 접속이 차단될 수 있다.
혹은 Proxy 를 사용하지 않는데도 사용함으로 설정하면 이 증상이 발생할 수 있다.
VideoOffice 프로그램 구동 시 실행되는 “장치 관리자”에서 Proxy 설정을 회사 정책에 맞게 설정한다.


▶ 무선 네트워크 장치 오류
[해당 제품] : PC
무선 모뎀 혹은 공유기 장치에 문제가 있는 경우 이 증상이 발생할 수 있다.
무선 네트워크 장치를 재부팅한다.

▶ 사용자의 VideoOffice 프로그램 중복 실행
[해당 제품] : PC
VideoOffice 프로그램은 다양한 기능으로 인해 구동되는데 일반 업무용 프로그램보다 시간이 조금 더 필요하다.
사용자가 구동이 안된 것으로 판단하고 한번 더 클릭한 경우에 이 증상이 발생한다.
Windows “작업관리자”에서 VideoOffice 프로그램을 강제 종료시킨 후 재구동한다.